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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소재신기술


 


저중량 고강성 제품실현
-성능향상 및 연비절감에 대한 고객 Needs 증대
-고강성 소재들의 고비용으로 인한 적용 의지 침체

Recycle을 통한 친환경 제품
- 미국의 연비 규제 강화 정책으로 연비저감/경량화에 대한 추세심화
(2016년 기준 승용차 기업평균연비 16.6km/l이며, 2011년 부터 점진 시행중)


최소투자/공정단순화를 통한 저비용 실현
-최소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Module System개발
-Global Sourcing 확대 및 부품 공유 방안 검토

높은 디자인 자유도
-적용확대를 위한 최소난이도의 요구 증대
-다양한 형상을 통한 다양한 Application
 


항목 장점 경쟁소재
강성 - 공정 중 GF의 분쇄가 적어 장섬유의 유지가 용이 - CD LFT: 사출기 내 GF 분쇄 과다 발생
- GMT: MAT외 구간 물성 상이
배향 - 압출기에서 PP와 GF의 혼련상태로 Random 취출
- MD/TD물성편차 적음
- CD LFT: MD 방향성 有
- GMT: MAT외 구간 물성 상이
성형 - 압출시 열손실이 적어 흐름성에 유리 - CD LFT: 취출두께가 얇아 열손실 多
- GMT: 성향구간 > Blank size
기계적 물성 - 성형폼 내 장섬유 Fiber를 유지하여 물성유지 - CD LFT: 일방향 섬유로 인한 물성저하
- GMT: 성형폼내 물성 산포 심함.
성형 Cost - 가열공정의 단순화로 성형비용 절감 효과 - CD LFT: 공정단출효과 보다 C/T 증가
- GMT: 원소재와 제품생산공정 이원화